개인정보취급방침

페이서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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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이유 및 내용에 관하여 웹사이트 및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원

수집시기구분수집항목
회원가입이메일 인증(필수) 성명, 이메일,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직무선택(학생, 근로자)
홈페이지 이용/ 동영상 시청 (필수)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고유기기 식별값, OS버전 등)
회원정보 수정 (선택) 프로필 사진
고객상담 (필수)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상담내역 (문의유형에 따라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가 있을수 있습니다.)
상품 구매공통(필수) 결제기록(상품, 금액) 신용카트,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휴대전화 인증(선택) 휴대폰 번호
환불/환급 (필수) 결제 정보
제세공과금처리 (필수) 주민등록번호, 주소, 이름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 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참여 회원

분류수집방법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 파기
이벤트 응모소셜미디어, 게시판, 이메일 등을 통한 이벤트 당첨정보 입력 전송성명, 이메일, 연락처당첨자 선정수집된 정보는 이벤트 종료 후 30일 이내 파기
이벤트 당첨메시지 또는 이일, 유선 등을 통해 당첨자에게 직접 수집
– 배송상품: 이름, 연락처, 주소
– 쿠폰 또는 포인트: 성명 또는 법인명, 이메일
경품 전달 

(3)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 이용자를 식별하고, 본인임을 확인하는 등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회원 관리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회사의 서비스 및 그와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수강료 결제, 환불, 환급 등 거래를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이벤트 등 프로모션 알림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이벤트 참여 의사를 확인하고 이벤트 참여자에 대한 경품 배송, 제세공과금 처리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약관 변경, 서비스 장애, 서비스이용내역, 개인정보이용내역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한 공지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문의에 대한 대응을 하거나 불만 처리, 이용자 서비스 개선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부정가입 및 이용(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행위 등) 방지를 위한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 환경을 분석하고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 위탁 :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국내 처리 위탁 현황

구분수탁자위탁업무
서비스 운영 및 관리Google Workspace서비스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활용
콘텐츠 제공Vimeo강의, 동영상 등의 콘텐츠 제공을 위한 인프라
서버 제공AWS(아마존 웹서비스)서비스 운영을 위한 인프라
결제 처리케이지이니시스, 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이낸셜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을 통한 결제 처리
고객 상담아톡고객 상담을 위한 인프라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거래 이행을 위해 제3자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 및 배송, 본인확인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 상품 배송업체
제공목적 : 주문상품의 배송,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제공항목 : 수취인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보유 및 이용기간 : 구매확정 후 1개월

2)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나. 이용자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규정되거나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거래 주체 식별 정보,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거래 주체 식별 정보,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거래 주체 식별 정보,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거래 주체 식별 정보,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로그기록, 접속지 정보 등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 3개월

– 기타 회사 내부 정책에 의해 수집, 이용되는 이용자의 정보

회원 탈퇴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소비자 불만 및 분쟁 해결 목적으로 탈퇴일로부터 30일간 보관 후에 삭제합니다.

부정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일로부터 30일간 보관 후에 삭제합니다.

이벤트 등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최대 1년간 보관하나 이는 이벤트 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9조의 6’에 근거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된다는 사실, 서비스 미이용 기간 만료일,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미이용 기간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회사에게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알리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나. 파기절차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의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라도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여러분 각자가 동의한 목적을 초과하거나 법률에 정한 경우 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이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아래 8. 항에 기재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다시 이용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통해 삭제하며, 그 밖에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5. 회원의 권리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사용 이력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개인을 식별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정보만을 구글 등에 제공하고 구글은 해당 정보를 통해 상품 등을 추천하거나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 이력을 제공하기 원하지 않는 이용자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따르시면 됩니다. 다만, 설정을 하시더라도 일반적인 상품 광고는 노출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 인터넷옵션> 개인정보>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Chrome : 설정> 고급 설정 표시> 콘텐츠 설정>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더 필요하신 사항은 아래 8. 항에 기재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6. 회원 맞춤형 광고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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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ome : 설정> 고급 설정 표시> 콘텐츠 설정>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더 필요하신 사항은 아래 8. 항에 기재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7. 쿠키(Cookie)의 설치, 운영 및 거부

 

1) 쿠키(Cookie)의 정의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사이트를 방문하였을 때 이용자의 단말기에 저장되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읽을 수 있는 정보를 저장합니다.
2)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의 접속 세션을 유지하기 위하여
– 이용자의 서비스 및 사이트에 대한 이용 및 방문 행태 분석을 위하여
– 보안접속을 위하여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가 웹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쿠키 설정 옵션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인터넷 옵션” 메뉴> “개인정보” 탭> 직접 설정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 선택> “설정”선택>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8. 회사는 이용자의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김재호
연락처: admin@pacer.kr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침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 www.cyber.go.kr
 
9. 회사의 정보보호 노력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발견된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 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사는 관련 법률 규정 또는 내부 정책에 따라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24시간마다 백업하고 있고, 최신 보안 패치와 방화벽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물리적 조치
회사는 접근권한이 없는 자가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고지의 의무

서비스를 개선하면서 변경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목적에 따라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게시하고 변경된 게시정보처리방침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이후에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단, 사용자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될 내용을 30일 이전에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시행일자 : 2021년 05월 30일